도·공사, 일본 후쿠오카지역 개별관광객(FIT)·업계 대상 설명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일본 후쿠오카 코리아플라자에서 개별관광객(FIT) 및 현지 주요업계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일본 후쿠오카 코리아플라자에서 개별관광객(FIT) 및 현지 주요업계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일본 후쿠오카 코리아플라자에서 개별관광객(FIT) 및 현지 주요업계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방문 일본관광객이 6월까지 전년대비 59.9%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9월에 후쿠오카-제주 직항노선 총 9편의 취항이 결정됨에 따라 일본 지방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관광시장 다변화 등 안정적 시장 회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23일에는 제주출신 유명 요리연구가 이영림씨를 초빙해 후쿠오카지역 일반소비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제주음식과 문화를 테마로 한 제주관광설명회를 진행했다.

오후엔 후쿠오카지역 주요 여행업계 및 항공사, 유관기관 등 약 30여 명을 대상으로 부정기편 취항에 따른 타깃별, 테마별 제주관광 콘텐츠 소개 및 업계 협력 마케팅을 통한 상품개발 확대를 촉구했다.

24일엔 일본의 인기 DJ 후루야 마사유키의 사회로 드라마 OST로 유명해진 가수 JUST가 출연하는 제주 퀴즈쇼, SNS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24일에 진행되는 행사는 참가자 모집 단계에서부터 현지에서 큰 화제가 돼 진행되는 이벤트가 지역 라디오방송(FM CROSS)을 통해 후쿠오카 전역에 방송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관광정보 전달만이 아닌 한류·문화·음식의 다양한 테마와 접목시켜 현지 잠재 관광객들의 관심도를 크게 끌어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후쿠오카 지역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업계와 연계를 강화해 이번 부정기편이 정규노선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