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참가자 중 5매 추첨해 크루즈승선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

크루즈 선박. ⓒ뉴스제주
크루즈 선박. ⓒ뉴스제주

제6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이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은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해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국제크루즈 컨퍼런스다.

이번 제6회 행사는 '아시아 크루즈, 세계를 향하여(Asis Cruise, Open to the World)'라는 모토를 달고 열리게 되며, 1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크루즈선사 대표들이 발표하는 오프닝 세션을 시작으로 3개 전문세션이 운영되는데, 특히 올해엔 일본 측 크루즈 선사들이 처음으로 참여한다.

도내 관광업계와 선용품 공급 및 지역특산품 전시부스는 64개소로 확대(전년도 57개소)되며, 비즈니스 미팅도 150건 이상으로 크게 확대 운영된다.

▲ 지난해 개최된 제5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Newsjeju
▲ 지난해 개최된 제5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Newsjeju

특히 포럼 행사 기간 중 29일부터 30일 이틀동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크루즈 탑승 기회를 제공하는 현장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크루즈 승선권은 총 5매를 추첨하며, 1매(200만 원 상당)로 2명이 승선가능하다.

이와 함께 크루즈 승무원 취업설명회도 개최되며, 아시아 크루즈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아시아 크루즈 어워즈를 시상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다양한 크루즈 항로 개설을 위해 대만 기륭항만공사와 일본 오키나와현 등 3자간 협력 프로젝트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시아크루즈리더스 네트워크 연차총회와 분과위원회 세미나, 국제학술컨퍼런스가 열리며, 제6회 크루즈발전협의회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