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캠페인 전개 및 홍보

▲ 서귀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바로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쳤다. ©Newsjeju
▲ 서귀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바로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쳤다. ©Newsjeju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째주)을 맞아 7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서귀포 중앙로터리 일대에서 ‘자기혈관 숫자 바로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 스스로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심뇌혈관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30세 이상 지역주민 대상으로 사업장 교육, 고혈압·당뇨병 심뇌혈관질환 관리 및 인식수준 향상을 위한 상담실 상시 운영, 고위험군 및 그 가족에 대한 집중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홍보 부스를 설치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레드서클 존을 운영하고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9대수칙 배포, 동시에 국가 암검진, 치매 예방관리 등 기타 보건사업 홍보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오금자 서귀포보건소장은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은 질환별 사망원인 중 2-3위를 차지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정기적인 수치 측정을 통해 예방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