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학전공은 ‘중상 등급’

제주대학교 간호학과가 전국 이공계 간호학과 평가에서 최상위를 받았다고 밝혔다.
제주대학교 간호학과가 전국 이공계 간호학과 평가에서 최상위를 받았다고 밝혔다.

제주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최수영)가 전국 이공계 간호학과 평가에서 최상위를 받았다고 밝혔다.

중앙일보가 창간 53주년을 맞아 실시한 4년제 대학 이공계 학과 평가에서 제주대 간호학과는 전국 37개 대학 중 가톨릭대ㆍ아주대와 함께 최상 등급(상위 10% 이내)을 받았다.

제주대 간호학과는 교수마다 중ㆍ고교 담임교사처럼 학생 25~32명을 지속해 관리하며 수업시간 외에 진로 지도시간을 갖는다. 

또한, 졸업때까지 취업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1년에 최소 두 번 이상 면담을 한다. 제주대 간호학과는 지난해 취업률 88.1%를 기록했다.

제주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제주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최수영 학과장은 “간호학과를 나오면 병원 근무 외에도 보건소, 보건(지역사회 간호사)ㆍ간호직 공무원 등 진출 분야가 다양하다”며 “학생들에게 각 진로의 장단점과 전망 등을 상세히 설명해 주면서 학생들의 취업 분야가 다양해졌다”고 말했다.

제주대 간호학과는 올해 졸업생 취업자 66명중 절반가량인 31명이 제주대병원 외의 다른 직장에 취업했다.

한편, 전국 22개 대학 에너지 및 원자력공학과 평가에선 제주대 에너지공학전공이 ‘중상’ 등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