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노년! 구강 위생관리 21회 실시, 어르신들 호응 좋아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찾아가는 어르신 구강건강관리실'을 운영해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찾아가는 어르신 구강건강관리실'을 운영해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제주시 동부보건소(소장 김영희)는 '찾아가는 어르신 구강건강관리실'을 운영해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찾아가는 어르신 구강건강관리'는 조천읍, 구좌읍, 우도면지역 경로당 46개소 및 요양복지시설 5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능력이 부족해 치주염 발생이 많은 노인들에게 1대1 교육 및 실습으로 주 3회 방문한다. 

교육내용은 올바른 칫솔질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노년기에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해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치를 착용 노인들에겐 의치세척 및 소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치관리에 필요한 틀니 세정제 등 물품을 제공해 가정에서도 스스로 의치를 관리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 치아 결손자는 의치상담을 통해 보건소에서 의치 구강기능을 회복하도록 돕고 있으며, 연중 보건소를 내원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스케일링도 실시 해주고 있다.

한편 올 8월 말까지 만 65세이상 어르신들에게 불소도포 및 스켈링, 의치세척을 296명에게 구강건강서비스를 실시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