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온평리와 남원읍 수망리, 표선면 토산1리
배수로 및 인도정비사업 추진

집중호우등 자연재해로 인해 상습 침수되는 서귀포시 일부지역에 대한 배수로 및 인도정비사업이 추진된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위성곤 의원(서귀포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17일 주민들의 재난안전을 예방하기 위한 특별교부금 8억원 반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재난안전특별교부금 반영을 결정한 지역은 성산읍 온평리와 남원읍 수망리, 표선면 토산1리 등이다.

한편, 해당지역은 집중호우시 도로 및 농경지 침수 등이 반복적으로 발생해 주민안전 확보와 생활편익 개선차원에서 배수로 정비가 시급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위성곤 의원은 행정안전부 담당자등을 대상으로 상습침수지역 정비사업의 당위성과 정부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해왔고, 이번에 특별교부금이 반영돼 사업 추진이 가능해 졌다.

구체적인 사업예산은 성산읍 온평리(하동) 침수지역 배수로 시설사업 3억, 남원읍 수망리 침수지역 배수로 시설사업 2억, 표선면 토산1리 위험도로 배수로 및 인도정비사업에 3억등이 각각 반영됐다.

위성곤 의원은 “기후변화 등으로 인해 집중호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유비무환의 자세로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정비가 시급하다”며“국가예산 확보 등을 통해 주민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