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재주로 우리 제주를 바꿔봐!

제주스마트복지관(상임이사 현성훈)은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고석만)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제2회 대학생 사회복지 아이디어 챌린지 – 내 재주로 우리 제주를 바꿔봐”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주스마트복지관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는 지난해부터 제주 지역의 가능성을 가진 인재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사회복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주제는 ▲농촌지역 마을 살리기 등 농어촌지역 활성화 ▲도시지역 마을 만들기 등 공동체 회복 ▲국내외 이주민의 제주도 정착 지원 ▲그 밖의 주거, 환경, 안전 등 사회복지 관련 아이디어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한 달 간이며, 제주도에 있는 대학(대학원)에 다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팀 또는 개인/전공무관)참여가 가능하다.

우리 제주도를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PPT를 활용해 자유롭게 표현해 이메일(jeju-smar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 면접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대상 1팀 1백만원, 최우수상 1팀 50만원, 우수상 3팀 각1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제주스마트복지관 페이스북 페이지와 홈페이지(jejusmart.modoo.at)의 '공지&신청'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 제주스마트복지관, 내 재주로 우리 제주를 바꿔봐 포스터. ©Newsjeju
▲ 제주스마트복지관, '내 재주로 우리 제주를 바꿔봐'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