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 활성화와 창의 기술인재 육성 협약

▲ 한림공업고등학교는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와 청년취업 활성화와 창의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한림공업고등학교는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와 청년취업 활성화와 창의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18일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고영수)와 청년취업 활성화와 창의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력의 내용을 보면, 먼저 협회는 관련 전기공사기업에 청년취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참여 기업체를 확대하고, 현장 맞춤형 실습이 되도록 협조하며, 근로기준법과 산업안전보건법 등 노동관계 법령준수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학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공사업계가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참여 기업체 취업과 연계되는 현장실습 모델 개발과 적용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 대 기관의 협약이지만, 기업체와 학생에게 돌아가는 실질적인 혜택이 포함돼 있으며, 구체적으로 협회는 경력 수첩 발급에 필요한 연수와 비용을 모두 부담하기로 했다.

한편, 학교는 자격 소지자 및 경력 수첩 발급 대상자를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시켜서 학생들의 경력 관리에 도움을 주며, 젊고 자격 있는 인재를 현장에 많이 배출함으로써 인력풀을 넓히는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