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참사랑문화봉사단, 추석맞이 '사랑의 하모니'
제주시 참사랑문화봉사단, 추석맞이 '사랑의 하모니'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8.09.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요양병원 재능나눔활동 전개
제주시와 참사랑문화봉사단은 지난 20일 아라요양원을 방문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제주시와 참사랑문화봉사단은 지난 20일 아라요양병원을 방문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제주시와 참사랑문화봉사단(단장 한지연)은 지난 20일 '참사랑의 아름다운 하모니'라는 주제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공연은 아라요양병원에서 어르신 및 종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참사랑문화봉사단 4개의 동아리팀(하모니카, 한국무용, 오카리나, 라인댄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공연내용은 △하모니카연주(나뭇잎배, 할아버지 시계,  섬집아기, 고향생각) △한국무용(산도깨비, 청춘가무, 부채춤) △오카리나(꼬부랑 할머니, 아리랑메들리, 감수광, 울고 넘는 박달재) △라인댄스(사랑안해, 소양강처녀, 십오야)이다.

참사랑문화봉사단은 2002년 8월 제주시참사랑문화의집 수료생을 중심으로 구성돼 현재 6개팀 10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격월로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제주시 참사랑문화의집에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자기계발 및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사회 활동으로 연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