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제주~추자 여객선 무료 승선 이벤트‘눈길’

▲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본 제주의 다도해. ©Newsjeju
▲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본 제주의 다도해. ©Newsjeju

추자도 지역주민관광협의회(위원장 황상일)는 2018 가을 추자탐험 10선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추자도 지역주민이 적극 추천하는 가을철 추자 여행의 숨겨진 매력이 소개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가을 추자탐험 10선은 ▲추자등대에서 내려다보는 제주의 다도해(등대전망대) ▲굽이굽이 골목 따라 걷는 어촌마을 여행(예초리기정길) ▲직구도로 떨어지는 붉은 노을(직구도 일몰) ▲추자에서 만나는 반가운 실루엣, 한라산(묵리고개길) ▲가을 돔 삼총사 낚시(참돔/돌돔/벵에돔 낚시)가 있다.

▲ 추자도 마을버스. ©Newsjeju
▲ 추자도 마을버스. ©Newsjeju

이어 ▲버스 하나면 충분해, 추자도 하루버스(마을버스투어) ▲추자도 가을 야생화 탐험(남구절초/해국) ▲가을조기, 추자는 이런 食(조기매운탕/조기젓갈) ▲가을 추자바다의 맛(돌문어/뿔소라) ▲추자멸치 활용백서(멸치액젓/젓갈/구이) 등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계절별 추자탐험10선 콘텐츠는 추자도 지역주민이 직접 추천하는 만큼 추자도의 색을 잘 담고 있다”며 “지역주민이 발 벗고 나서 만들어진 콘텐츠인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지역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와 씨월드고속훼리주식회사(대표이사 이혁영)는 오는 10월 12일 제주↔추자 간 운항선인 ‘퀸스타2호’에 제주도민 1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승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 승선 이벤트는 제주도민(단체 및 추자 도서민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최대 4명까지, 씨월드고속훼리 제주사업본부 대표전화(064-758-4234)로 예약하면 된다. 

▲ '2018 가을 추자탐험' 포스터. ©Newsjeju
▲ '2018 가을 추자탐험10선'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