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신규 공무원들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신규 공무원들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1일 시보 임용되는 46명의 신규 공무원들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난 8월 평균 11.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지방공무원 공채시험에 합격해 실무수습 배치된 86명 중 46명이 시보 임용 된다.

이번 신규 공무원 임용은 신규 공직자들의 행정현장 배치 후 빠른 실무적응을 위해 공직자로서 갖춰야할 기본 직무능력, 소양 등을 배양하는 기본교육을 수료한 후 임용하는 先 교육 後 임용 원칙을 적용했다.

또한 공직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규임용자로부터 희망부서와 전문 분야를 신청 받아 부서배치 등 보직관리에 반영했으며 본청 33명, 읍면 5명, 동 8명 등이다.

이날 임용장 수여식에서는 임용장 수여, 공무원증 전달, 공무원 선서등 행사가 진행됐다.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공직에 들어오는 순간 시민에 대한 봉사자임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며 “이제 현장에서 공직자로서의 자부심과 열정을 가지고 공직사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실무수습 배치 중인 43명은 10월 중 4주간의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내년 1월 초 결원 범위내에서 순차적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