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의 날 기념 태아와 예비부모를 위한 태교음악회

 

▲ 제주보건소는 제13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가족사랑 태교음악회를 오는 6일 개최한다. ©Newsjeju
▲ 제주보건소는 제13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가족사랑 태교음악회를 오는 6일 개최한다. ©Newsjeju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제13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가족사랑 태교음악회를 오는 6일 오후 3시에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임신기간(10개월)과 풍요와 수확의 달(10월)을 의미하는 10월 10일을 임산부의 날로 제정됐는데, 보건소에선 이날을 기념해 매년 10월 초 가족사랑 태교음악회를 개최한다.

올해에도 '10개월의 아름다운 기다림, Vravo My Life'라는 주제로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예술단에서 태아와 부모가 되려는 예비부부에게 편안한 음색으로 다가갈 클래식 등 10여 곡을 공연한다.

또한 공연 시작 전 인구보건복지협회제주지회,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와 연계해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10월 중 제주보건소에선 임산부 스트레스 관리 교육, 임신·출산 기념 화분만들기, 출산용품만들기, 모유수유 상담 및 교육 등 다채로운 임산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태교음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임산부가족은 제주보건소(064-728-4092)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