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상청이 5일 오후 4시에 발표한 태풍 콩레이의 예상진로도. ©Newsjeju
▲ 기상청이 5일 오후 4시에 발표한 태풍 콩레이의 예상진로도. ©Newsjeju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가 점차 제주에 가까워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에 가장 근접하는 시간대는 오는 6일 오전 3시께다. 이 때 태풍 콩레이는 중심기압 980hPa의 중형급 세력을 유지한 채 제주 서귀포 남쪽 약 50km 부근 해상에 도달할 예정이다.

태풍의 이동속도가 시속 34km여서 제주에 오래 머물진 않겠으나, 초속 29m(시속 104km)의 강풍과 500mm에 달하는 물 폭탄을 동반하겠다.

5일 이 시각 현재 태풍 콩레이는 서귀포 남남서쪽 약 440km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다. 시속 26km의 속도로 북진 중이다. 강풍반경이 무려 420km에 달해 제주에 많은 비를 뿌리고 있다.

당초 예상보다 이동속도가 더 빨라지면서 6일 오후 3시가 되면 부산 지역을 지나갈 전망이어서 이날 늦은 오후부터 제주는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 지역을 통과한 태풍 콩레이는 시속 62km로 더욱 이동속도를 높여 독도를 경유해 동해상으로 빠져 나간 뒤 일본 삿포로 지역을 관통하면서 8일 새벽께 소멸될 예정이다.

한편, 태풍 콩레이가 5일 오후부터 6일 새벽 사이에 제주를 정면으로 관통함에 따라 제주국제공항에선 5일 오후 6시부터 모든 항공기의 운항이 중단됐다. 바닷길도 통제됐으며, 태풍이 빠져나간 6일 낮부터 정상화 될 것으로 보인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