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초등 과학탐구아카데미'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초등 과학탐구아카데미'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지난 13일과 14일 탐라교육원에서 '2018 제주시 초등 과학탐구아카데미'을 개최했다.

과학탐구아카데미 운영위원회와 함께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10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여러 가지 흥미로운 탐구 과제를 제시하고 학교별 3명씩 한 팀을 이뤄 서로 협의해 계획을 수립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자기주도적 탐구과정을 강조했다.

주요 프로그램인 ‘콘덴서를 활용해 전기자동차 제작하기’는 전기자동차가 움직이는 원리를 이해하고, 한정된 에너지로 멀리 갈 수 있는 자동차를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활동을 했다.

또한, 제작된 자동차를 대상으로 산출물 경연대회를 펼쳐 학생들이 흥미롭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과학탐구아카데미도 진행됐다.

제주시 초등 과학탐구아카데미는 21세기를 이끌어갈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과학탐구 활동 기회를 제공해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우며 협동심을 배양하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