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주 발명IP 페스티벌이 오는 19일부터 한라대학교에서 개최된다.

IP는 Intellectual Property의 약자로 지식재산을 일컫는다. 지식재산 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와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가 주관해 이날부터 20일까지 한라대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은 19일 오후 4시에 시작되며, △제12회 제주특별자치도민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부터 △초청강연 △발명 3D 디자인 경연대회 등으로 이어진다.

전문가 초정 강연에선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문경수 과학탐험가가 나선다. 20일에는 로봇박사로 유명한 한재권 교수가 '로봇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도내 지식재산경영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와 우수특허기술을 발굴·홍보하는 우수특허기술 전시회, 기업지원 프로그램 원스톱 상담 부스 운영, 지식재산 골든벨, 메이커 미래교육 프로그램, 발명창의 미션 해결 프로그램, 도내 학교발명과학 체험 프로그램(목공과 DIY, VR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