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학교 - 대한산업안전협회, 업무협약 체결
제주국제대학교 - 대한산업안전협회, 업무협약 체결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8.10.16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통해 화재위험 관리체계 구축에 나선다
화재·폭발위험성평가 기법 연구 등에 공동의 노력 전개
▲ 제주국제대학교와 대한산업안전협회는 '화재위험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제주국제대학교와 대한산업안전협회는 '화재위험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국제대 소방방재연구소와 대한산업안전협회 안전기술연구원은 16일 '화재위험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자리에는 김원국 안전기술연구원장, 채남기 리스크엔지니어링연구센터장, 송도명 제주지회장 등 협회 인사와 임채현 소방방재연구소장, 강현춘 교수, 김창영 교수, 박용이 교수 등 제주국제대의 핵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최대 민간재해예방기관인 협회와 소방방재 분야의 선도 연구기관인 제주국제대가 협업해 화재위험관리에 대한 연구에 나서면서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위험기반 화재안전관리 제도 연구 ▲화재·폭발위험성평가 기법 연구 ▲화재 및 피난안전 연구 ▲건설현장 화재위험관리 연구 ▲화재·폭발위험관리 컨설팅 등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김원국 협회 안전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회는 화재로 인한 인명‧재산상의 피해를 예방하고, 저감시키기 위한 연구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며 “제주국제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인적 자원은 연구 개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임채현 제주국제대 소방방재연구소장은 “협회와의 연구개발을 통해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결과물이 도출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성공적인 산학협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rrr 2018-10-17 13:14:59
아직도 제주국제대란 학교가 잇나요? 뭐하는 곳이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