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로 ZERO에너지 자립마을 조성 박차

▲ 제주신ㄴ 지난 16일 제주시청 본관회의실에서 엔지자립마을 추진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시는 지난 16일 제주시청 본관회의실에서 에너지자립마을 추진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시는 지난 16일 제주시청 본관회의실에서 에너지자립마을 추진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추진자문단은 에너지 관련 전문가, 교수, 에너지 유관단체 임직원 등 위촉직 9명과 도시건설국장 및 농수축산경제국장 당연직 2명을 포함해 총11명으로 구성됐다.

에너지자립마을 추진자문단은 제주시 마을단위 에너지 자립을 위한 계획수립, 기술자문, 교육, 홍보 활동 등을 추진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은 1차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도시재생과 연계해 그린 리모델링 사업, 태양광 발전소 사업 추진,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제주시 에너지자립마을 추진자문단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대환 위원장은 "제주시에서 적극 추진하는 에너지자립마을 정책으로 정체된 듯 보이는 제주의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새로운 기대와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지역 주민이 에너지 자립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참여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마을을 조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주가 탄소배출 없는 친환경 도시, 미래세대가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나아가서 이러한 모범사례가 전국으로 퍼져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