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2018 서귀포시 주민자치학교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2018 서귀포시 주민자치학교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주민자치위원 및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서귀포시 주민자치학교'를 개최했다.

이날, 황경수 제주대학교 교수의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에 관한 강의와, 이신선 서귀포 YWCA 사무총장의 주민참여예산의 이해와 사례에 대한 강의로 이뤄졌다.

이어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제주어 바로알기, 제주의 환경의 가치와 보존에 관한 상황극도 진행됐다.

한편,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지역의 각종 현안들을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주민과의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마을 공동체의 주체인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자치와 협치를 통해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미래를 주민들과 함께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현 주민자치위원, 주민자치위원이 되고자 하는 시민 등을 대상으로 10월 23일, 24일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 10월 25일 안덕면행정복지센터, 10월 26일 표선면사무소에서 총4회에 걸쳐 운영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