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영어연극제 포스터. ©Newsjeju
▲ 초등영어연극제 포스터. ©Newsjeju

제15회 전도 초등영어연극제가 오는 25일 오후 2시 교육대학 미래창조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제주대 교육대학 초등교육과 영어교육전공이 주관하는 영어연극제에는 한천초ㆍ납읍초ㆍ남광초ㆍ하도초ㆍ구좌중앙초ㆍ서귀중앙초ㆍ흥산초 등 7개교 7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한다.

전래동화 1편(흥부와 놀부), 외국동화 4편(백설공주가 사랑한 일곱 난쟁이, 용감한 종이봉투 공주, 레미제라블, 라따뚜이), 창작동화 1편(무지개 빛깔 깃털), 제주설화 1편(대별소별전) 등 총 7편을 각색한 영어대본(1개 대본 1팀)을 제공받아 연극을 선보인다.

이 행사의 특징은 해마다 제주도 설화를 영어로 극화해 아동과 관객들에게 되새겨 볼 기회를 주는 것이다.

행사는 교육대학 초등영어교육과의 학술제 행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대학 학생들이 초등학교 현장과의 교류를 통해서 지역 영어교육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들에게는 영어를 배워 사용하는 즐거움과 자신감, 협동심 등을 배양하는 기회를, 교사들에게는 초등영어 공교육현장을 지원하는 효과를, 학부모님들과 아동영어교육에 관심을 가진 분들에게는 감상의 재미와 추억을 안겨 드리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