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11월 2일부터 4일까지
알토산, 감산, 무릉, 구억, 수산, 한남, 월평, 상예마을 등
정보화마을 지역특산품 우수성 홍보

▲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 - FESTA 행사 참가사진, 2017년. ©Newsjeju
▲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 - FESTA 행사 참가사진, 2017년. ©Newsjeju

서귀포시는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서 개최되는 정보화마을 2018 농수축산물 한마당 - FESTA 행사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FESTA 행사는 알토산, 감산, 무릉, 구억, 수산, 한남, 월평, 상예마을 등 8개 정보화마을이 지역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도.농간 교류의 장을 위해 마련되고 있다.

서귀포시 관내 8개 정보화마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특산품인 조생감귤과 황금향, 흑돼지, 레드키위 등 우수한 농축산물을 홍보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정보화마을은 설과 추석절 직거래장터, 그리고  FESTA 행사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2017년도에는 3천900만원의 수익을 올린 바 있다.

한편 본 행사는 행정안전부, 12개 시·도,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후원하고 (사)정보화마을중앙협회(회장 김충식) 주관으로 개최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보화마을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향후 전자상거래 쇼핑몰(http://www.invil.com)을 통해 지속적인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장기 고객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