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여 개 소망등과 제주신화한지등(燈), 예래동 생태체험공원에 일제히 불 밝혀

제1회 제주신화등축제(JEJU MYTH LIGHT FESTIVAL)가 오는 9일 예래동 생태체험공원에 1천여 개의 소망등과 제주신화한지등(燈)에 일제히 붉을 밝히며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본 축제는 서귀포시가 추최하고 예래생태문화마을위원회가 주관하며 서귀포시 문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예래생태문화마을위원회 강상완 위원장은 반딧불이 점등식에서 [제주의 희망, 모두의 등불]을 낭독하고, 온 가족의 무사 안녕과 소망을 담아서 대나무 유등을 대왕수천에 띄우며, 예래동 향토 무형유산으로 등록된 예래마을 흙벙에 두드리는 소리를 편곡해 예래동 지역주민이 준비한 합창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을 알리고, 일천여 개의 등에 불을 밝히며 본격적인 개막공연이 펼쳐진다.

제주신화등축제는 예래생태체험공원을 따라 흐르는 대왕수천 수면에 제주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한지캐릭터조형물 13점을 전시하고, 먹거리 체험(고구마수확하기, 생선꼬치굽기), 생태학습체험(흙공 만들기, 천연염색체험),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에코프리마켓 등을 마련했다.

핵심축제콘텐츠가 부족한 제주도 마을 축제에서 제주 신화와 한지 등불을 주제로 차별화된 축제콘텐츠를 개발하고, 매년 축제를 통해 콘텐츠를 확대함으로써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해본다.

제주신화등축제 행사는 11월 9일~11일까지 열리며, 상설전시는 11월 9일부터 18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