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이주여성센터, 11일에 다문화축제 개최
구좌읍이주여성센터, 11일에 다문화축제 개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8.11.0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두호) 구좌읍 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는 오는 11일에 '제9회 지역주민과 어우렁 더우렁 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좌읍(읍장 부준배)의 지원을 받아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구좌체육관 운동장(구좌읍 김녕리)에서 진행된다.

구좌읍을 대표하는 기관단체들이 모여 개최하는 ‘제3회 소소한 마을축제’도 이날 같은 장소에서 병행해 열리며, 지역주민과 문화이주민, 국제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 근로자, 연합단체들이 손을 맞잡고 함께 한다.

체험부스에서는 다문화 전통의상 및 포토존, 베트남 어린이 논라 그림그리기, 일본 하네츠키 공놀이, 필리핀 티니클링 댄스 및 깡통 쓰러뜨리기, 중국 콩쥬 놀이 등의 각종 다문화체험이 펼쳐진다.

또한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반딧불이' 봉사단이 준비한 베트남 반미(Banh Mi)와 필리핀 비코(Biko)의 다문화 음식체험도 마련된다.

홍보 부스에서는 다문화가족 인식개선과 출산장려 인식개선의 일환인 캔들 및 머그컵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참여마당에서는 하트풍선과 바람개비를 나눠준다.

이날이 11월 11일 '빼빼로 데이'임을 맞아 분리수거와 쓰레기를 주워오는 참가자에겐 빼빼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개된다.

2부 행사에서는 구좌읍(읍장 부준배)에서 진행하는 2018년 문화예술한마당 공연이 준비돼 있다. 임창정과 박상철, 이휘재, 김완선 등의 인기가수 공연이 이날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선보인 예정이다. 무료 관람이다.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제9회 지역주민과 어우렁 다우렁 다문화축제 행사 안내문.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제9회 지역주민과 어우렁 다우렁 다문화축제 행사 안내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