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지원장 하욱원, 이하 농관원)과 (사)대한민국스타팜제주협의회(회장 오창학, 이하 제주협의회)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제주국제감귤박람회장 만남의 광장에서 '대한민국 스타팜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 열리는 스타팜 한마당축제는 친환경·GAP인증, 전통식품 품질인증 등 국가인증을 받은 농가 중에서 농업을 관광 상품화해 6차 산업화에 성공한 대표 농장(스타팜)들이 국가인증 농식품의 우수성과 농촌 체험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제주만이 아닌 전국 스타팜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식품도 볼 수 있으며 우리농산물과 외국농산물의 원산지도 직접 비교할 수 있는 전시관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감귤피자 만들기와 감귤찹쌀떡 만들기 등 스타팜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와 쌈장과 고추장 만들기, 감귤미니케익 만들기 등 다채로운 스타팜 체험도 할 수 있다. 그 외 스타팜 회원들이 생산한 농식품을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판매코너 등 다양하게 운영된다.

한편, 축제 기간 첫날인 11일엔 농업인의 날을 맞아 가래떡데이 행사도 병행 추진해 우리 쌀 소비 촉진 홍보를 위해 가래떡 시식 등 이벤트 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농관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인증을 받은 청정 제주 농산물의 소비가 확대되고 도·농 교류를 통한 농촌체험 관광 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