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성연 성산읍 부읍장. ©Newsjeju
▲ 조성연 성산읍 부읍장. ©Newsjeju

서귀포시 조성연 성산읍 부읍장이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 주관한 제22회 민원봉사대상은 8일 오전 11시 서울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한편, 민원봉사대상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국민에게 봉사하고 민원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6급 이하 공무원과 농협 직원을 발굴 ‧표창하는 상으로 지난 1997년부터 시행돼 왔다.

전국 특별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추천기관에서 제출한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현지 실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올해 12명이 수상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부부동반 해외연수가 주어진다.

조성연 부읍장은 27년 동안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면서 복지자원 발굴 및 나눔 캠페인 전개,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 운영, 제주지역 최초 1호 착한거리 조성 등 찾아가는 폭넓은 복지 업무와 개인적으로 점자도서 입력, 요양원 방문봉사, 소록도 국립병원 봉사 활동 등 남다른 사회봉사 정신과 적극적인 업무추진 등의 공로가 인정됐다.

또한 조성연 부읍장은 수상 상금( 300만원) 전액을 공동모금회로 지정기탁 하겠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봉사활동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범적인 공직자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