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년 축구교류, 제주국제관광마라톤-와카우라베이 마라톤대회 참가 등

제주시는 자매도시 일본 와카야마시와 민간교류를 중심으로 한-일 국제교류도시간 교류의 끈을 이어나가고 있다.

일본 와카야마시는 제주시와 1987년에 국제자매결연을 체결해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매년 양도시에서 열리는 마라톤대회 참가 및 축제 참여 등 우호협력관계를 돈독히 해오고 있다.

▲ 제주시 유소년 스포츠 교류단 와카야마시 방문. ©Newsjeju
▲ 제주시 유소년 스포츠 교류단 와카야마시 방문. ©Newsjeju

지난, 11월 2일에는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제주시 서초등학교 축구부가 와카야마시를 찾아 훗코 JSC 선수단과 유소년 축구 교류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 일본 와카야마시 '제18회 와카우라베이 위드 재즈  마라톤 대회'에 제주시 대표 선수단 및 사절단 6명이 참여해 제주시를 알리는 홍보활동도 함께 했다. ©Newsjeju
▲ 일본 와카야마시 '제18회 와카우라베이 위드 재즈 마라톤 대회'에 제주시 대표 선수단 및 사절단 6명이 참여해 제주시를 알리는 홍보활동도 함께 했다. ©Newsjeju

11일엔 일본 와카야마시 '제18회 와카우라베이 위드 재즈  마라톤 대회'에 제주시 대표 선수단 및 사절단 6명이 참여해 제주시를 알리는 홍보활동도 함께 했다.

한편, 와카야마시 선수들은 지난 5월 제주에서 열린 '제23회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에 참가해 남자부 풀코스 1위와 하프코스 3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으로 대회를 한층 더 빛내 준 바 있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양 도시의 우호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