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현대미술관, 박광진, 알랭 본느푸아 작가 기획전
오는 13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제주현대미술관은  '박광진· 알랭 본느푸아 - 제주의 빛, 파리의 색' 전시·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제주현대미술관 기증작가 박광진의 풍경화와 프랑스 작가 알랭 본느푸아의 작품을 전시하는 기획전이다. 

제주도립미술관에 따르면, 박광진의 풍경화는 자연의 재현(再現)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특유의 섬세한 필치로 그려낸 사실성과 추상적 색면을 한 화면에 조화시키는 독특한 조형미를 선보이고 있다.

이어 알랭 본느푸아는 프랑스 ‘파리 보자르’와 ‘브리셀 왕립 미술학교’를 졸업하고 2012년 프랑스 국립미술협회 최고상인 ‘퓌비 드 사반느’상을 수상한 프랑스 구상 미술계를 대표하는 거장이다.

특히 동양화의 수묵필법을 습득해 자유분방한 필선과 강렬한 색채들을 조화시켜 우아하고 관능적인 누드화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다는 평이다. 

두 작가의 공통점은 단순히 대상의 외형을 시각화하는 것에서 벗어나 순수한 대자연의 생명력을 추구한다는 점에 있다.

이번 전시 '제주의 빛, 파리의 색'은 동양과 서양이라는 물리적 공간을 뛰어넘어 이상적인 자연과 조형의 미를 탐색해온 두 작가의 예술세계와 교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박광진· 알랭 본느푸아 - 제주의 빛, 파리의 색' 포스터. ©Newsjeju
▲ '박광진· 알랭 본느푸아 - 제주의 빛, 파리의 색'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