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6일 외래강사 10명을 초대해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및 창업 진로 취업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Newsjeju
▲ 한림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6일 외래강사 10명을 초대해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및 창업 진로 취업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Newsjeju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26일 외래강사 10명을 초대해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및 창업 진로 취업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3학년 학생들이 특성화고를 졸업하면서 취업과 창업 등에 관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을 중심으로 미래 트렌드 창업과 기업가정신의 이해, 신사업 혁신 아이디어 발상, 회사 네이밍 및 로고 스케치, IR 피칭 및 투자유치 대회, 창업 쇼케이스 등 흥미와 관심거리들을 중심으로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에 도전할 때 경영 주체로 거듭날 수 있는 기업가정신이 함양되도록 구성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후의 각자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고 기업가정신 함양을 통해 창업에 도전했을 때, 창업과 관련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두루 경험해 경영 주체로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