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오름에서 들리는 소리'

▲ 송당초등학교에서는 ‘당오름에서 들리는 소리’를 주제로 제1회 송당신화의 날을 운영했다. ©Newsjeju
▲ 송당초등학교에서는 ‘당오름에서 들리는 소리’를 주제로 제1회 송당신화의 날을 운영했다. ©Newsjeju

송당초등학교(교장 고문섭)에서는 지난 11월 30일 다목적실에서 ‘당오름에서 들리는 소리’를 주제로 제1회 송당신화의 날을 운영했다.

제1부 배우자에서는 백주또 인형극 만들기를 통해 신화의 내용을 알고, 제2부 느끼자에서는 백주또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협동작품을 만들며 소통과 어울림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3부 펼치자에서는 ‘소원비는 나무’소원쪽지 쓰기 체험 등 6개의 부스 운영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제주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활동을 진행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송당신화의 날 운영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어린이들에게 이웃과 소통하고 어울리며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진취성을 키워 제주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하는데 의의가 있었다”며 “하루종일 백주또 할망의 품 안에서 신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송당초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