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산하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직원들이 제주지부 청사 신축용 부지를 매입하는 과정에서 수억원의 공금을 횡령했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이 압수수색을 단행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2일 제주지검에 따르면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직원들의 공금 횡령 의혹과 관련, 최근 제주지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여 서류 일체를 확보하고 의혹을 받고 있는 일부 직원들의 통장 계좌 추적에 나섰다.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제주지부는 지난 2004년 청사 신축을 위해 제주시 노형동 부지 3300여㎡를 매입, 공사에 착수했다.

그런데 부지 매입 과정에서 제주지부 일부 직원들이 부동산중개업자와 짜고 이중계약서를 작성해 2억원 가량을 빼돌렸다는 의혹이 일고 있는 것.

검찰은 일부 직원들이 실제 부지매입 비용 9억원보다 2억원 가량 많은 11억원을 들여 부지를 매입한 것처럼 서류를 꾸민 것으로 보고 횡령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

이에 대해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관계자는 "일부 직원들이 부지매입과정에서 개인비리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현재 정확한 비리 내용이 무엇인지 자체 파악하고 있는데 연루 직원들 중 일부는 최근 사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검찰 관계자는 이와 관련 "최근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제주지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 상태로,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에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제주=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