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고에서는 이 발전기금을‘강윤권 장학금’이라 명하고, 기금 운영을 통해 발생한 이자수익으로 지난 20년 간 재학생 10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Newsjeju
▲ 서귀포고에서는 이 발전기금을 ‘강윤권 장학금’이라 명하고, 기금 운영을 통해 발생한 이자수익으로 지난 20년 간 재학생 10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Newsjeju

서귀포고등학교(교장 정성중) 제1회 졸업생인 강윤권씨는 20년 전인 지난 1998년 후배들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학교발전기금 1억 5000만 원을 기탁했다.

서귀포고에서는 이 발전기금을 ‘강윤권 장학금’이라 명하고, 기금 운영을 통해 발생한 이자수익으로 지난 20년 간 재학생 10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강윤권 장학금’이 처음 시작될 당시에는 매년 재학생 6명에게 630만 원을 지원해왔고, 2013년부터는 3명의 학생에게 330만 원을 지원해 현재까지 약 1억 원 가량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학교 관계자는 “‘강윤권 장학금’이 후학들의 교육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서귀포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교육공로자로서 모교와 서귀포교육 발전에 관심과 열정을 보여준 강윤권 동문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