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미투 폭로에 대한 응답 찾기"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6일 오후 2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스쿨미투 대응과 예방교육을 위한 담당교사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스쿨미투 폭로에 대한 응답 찾기’라는 주제로 연세대학교 권수현 교수를 초대해 서귀포시 초‧중학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연수는 올해 초 촉발된 전국적인 ‘미투’운동이 학교 내 성폭력을 고발하고 문제해결을 촉구하는 ‘스쿨미투’로 확산되고 있음에 따라 왜 청소년들이 스쿨미투를 말하는지, 교육과정 중 일상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성폭력 피해가 청소년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심각성을 알아보고, 학교 내 성평등 교육 필요성 제고 및 성평등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스쿨미투가 발생하게 된 원인을 통해 ‘스쿨미투’의 의미를 살펴보고 스쿨미투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왜 성평등한 학교인가?>, <스쿨미투의 실태와 시사점>, <성평등한 교육 가이드>를 중심으로 강의와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 연수를 통해 일상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는 아동‧청소년들의 맥락을 더 잘 이해하고, 깊은 성찰을 통해 학교에서의 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