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날씨] 제주 올 겨울 첫 눈, 기온 뚝
[제주날씨] 제주 올 겨울 첫 눈, 기온 뚝
  • 박길홍 기자
  • 승인 2018.12.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jeju
▲7일 제주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찬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 가운데 올 겨울 들어 첫 눈이 내리고 있다. ©Newsjeju

[제주날씨] 7일 제주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찬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 가운데 올 겨울 들어 첫 눈이 내리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눈은 모레(8일) 새벽까지 이어지다 이후 차차 그치겠으며,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 2~7cm, 중산간 1cm내외이다.

눈과 함께 비도 내리고 있다. 8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이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제주 6도, 서귀포 8도 등 5도~8도를 보이겠다. 

현재 제주해상에 내려진 풍랑주의보는 해제됐으나 여전히 파도가 높게 일고 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 앞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에서 2.0~4.0m, 남쪽먼바다에서 3.0~5.0m로 높게 일겠다.

항공기는 정상적으로 운항되고 있으나 소형 여객선과 도항선의 경우 현재 운항이 일부 통제된 상태다.

기상청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제주산지에는 모레 새벽까지 많은 눈이 내릴 수 있어 산간도로 이용 및 산행시 통제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