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는 지난 12일  제주지역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이하 ODA)의 활성화 및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는 지난 12일 제주지역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이하 ODA)의 활성화 및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최병남)는 지난 12일 대학 아라컨벤션홀에서 제주지역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이하 ODA)의 활성화 및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도내외 공공기관 및 국제개발협력 전문가들이 참여해 ‘제주형 ODA 사업 모델 및 거버넌스 체계’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포럼 첫 번째 세션에는 ‘제주 국제개발협력을 사업 모델과 전략,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제주 국제개발협력 사업 협업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앞으로 제주지역 내 ODA 사업 모델과 사업 수행을 위한 역량강화를 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의 자연 및 인문 환경적 특성 및 강점을 기반으로 한 제주형 ODA 모델 구축 및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관계기관 및 전문가의 경험, 기술, 지식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