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3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4일 오후 3시부터 제주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공연장에서 ‘2019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도내 교원, 학부모 등 도민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2019학년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에 따른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도민 공감대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이다.

2019 인성교육 시행계획(안)은 2019 인성교육 시행계획에 대한 학부모, 교사, 학생의 인성역량 및 인성교육에 대한 인식과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수립했다. 중점 추진 과제로 ‘인성중심의 학교교육과정 지원’, ‘교원 인성교육 역량 강화’, ‘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지역사회의 인성교육 참여 지원’을 제시했다.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설명에 이어 인성교육 전문가인 조벽 교수(숙명여대 석좌교수)가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성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 ‘인성이 실력이다’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되는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인성교육시행계획(안)을 보완하게 되며, 개선된 최종안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인성교육진흥협의회 심의를 거쳐 12월 말 발표하게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