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19일 오후 2시 '2018년 평가보고회 및 2019년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해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평가 및 의견수렴의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보고회에는 서귀포시의 진로·진학프로그램, 외국진로체험, 학부모의 자기주도학습 역량강화 프로그램 수탁기관의 운영결과 보고 및 2018년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보고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교사, 학부모,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을 대상으로 2019년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 및 의견수렴을 할 계획이다.

한편,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해 우수한 사항은 지속 추진하면서 학생,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양성을 위해 미래교육과정을 확대 추진하며, 서귀포시 구석구석 촘촘한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배나꿈터 지원을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보고회 및 설명회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성 강화로 신뢰성 및 교육의 효과성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시민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교육지원체계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가보고회 및 프로그램 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2월 19일 오후 2시까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로 가면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