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2019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2019년 기준 초등학교 4학년~6학년 학생과 중학교 1학년~3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우선순위는 저소득층(기준중위소득 60%이하), 한부모, 조손가정, 다문화, 3자녀이상 가정, 맞벌이가정(기존중위소득 100%이하) 청소년이며 2순위는 학교장 및 지역사회 추천 청소년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접수는 청소년보호자가 참가신청서 작성 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방문제출하면 된다.

제주시 직영으로 운영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18년 여성가족부장관 수상 최우수 프로그램 ‘세계 자연유산을 찾아서’와 4차혁명창의 융합, 자기주도학습, 보충학습 지도, 영․수과목 외국어회화, 청소년 주말체험캠프 등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청소년들의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매일 오후 8시부터 셔틀버스를 이용한 차량운행과 늦은 시간 급식도 제공한다.

제주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학습지원 등 종합지원서비스를 발굴·확대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역량을 배양해 나갈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