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6일 오후 3시부터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글로벌 인재양성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8년 글로벌 인재양성사업에 참가한 학생 21명, 학부모, 특성화고 글로벌동아리 학생, 중학교 학생 교사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실시한 228시간의 사전교육을 통해서 최종 선발된 특성화고 21명의 학생 중 14명은 22주 간 호주 NSW TAFE 킹스우드캠퍼스 외 3곳에서 HospitalityⅣ, Beauty ServiceⅢ, Wall and floor tiling Ⅲ, Business Administration III 직업훈련코스를 수료해 국제자격을 취득했으며, 7명의 학생은 3개월 간의 현지기업체 현장실습을 하고 돌아왔다.

이에 학생 대표 6명이 22주간의 해외 직업교육훈련과 12주간의 글로벌현장학습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청중으로 참가하는 특성화고 글로벌동아리 학생들에게 내년 해외 글로벌인재양성사업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중학생들에게는 특성화고로의 진학을 고려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9학년도 특성화고 학생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국제자격증 취득을 위한 해외 직업훈련과정과 글로벌현장실습을 병행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