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청렴 제주교육 실현’을 위한 2018년도 제5회 청렴도 향상 중점 추진분야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청렴 제주교육 실현’을 위한 2018년도 제5회 청렴도 향상 중점 추진분야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Newsjeju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27일 ‘청렴 제주교육 실현’을 위한 <2018년도 제5회 청렴도 향상 중점 추진분야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국민권익위원회의가 지난 5일 발표한 2018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분석하고 제주시 교육지원청의 청렴도 취약분야에 대한 원인 분석 및 개선 방안을 점검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018년 총 5회에 걸친 협의회를 바탕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외부청렴도가 지난해 7.8점에서 2018년 9.33점으로 대폭 상향됐다.

이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 청렴도 향상이 가장 우수한 기관으로 제주시교육지원청을 선정했다. 또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렴 마일리지제 우수 부서로 제주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를 선정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렴도 1등급 회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관계기관과 협력해 교육가족들의 청렴 체감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반부패‧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