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교육'실현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28일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교육’2019 서귀포시교육 주요업무계획을 발간했다.

2019년도 서귀포시교육은 배움과 가르침이라는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고 교육을 통해 꿈과 비전을 세우며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행정을 실천함으로써 배움이 즐겁고 가르침이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고자 교육지향을‘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교육’으로 정했다.

교육지향을 실현하기 위해 ‘1.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자치’, ‘2. 행복을 주는 교육복지’, ‘3. 존중과 성장의 맞춤교육’, ‘4. 미래로 나아가는 서귀포시교육’, ‘5. 함께 가꾸는 행복교육’5개의 교육지원시책과 ‘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1개의 역점지원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마음 따뜻한 공책 ‘봄길’을 활용해 친구마음 선(善) 물들이기, 중학생 성공(성장․공감) 동아리 운영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계획이다.

2019 주요업무계획은 교육중심학교시스템 구축을 통한 학교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전년도 사업을 심도 있게 검토해 통합‧축소‧조정‧폐지하고, 2019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요업무계획, 교육감 공약실천계획, 2019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반영해 수립됐다.

김진식 교육장은 2019 서귀포시교육 주요업무계획 추진을 통해 교육현장을 우선하는 행정 지원, 교육중심학교시스템의 안정적 정착 및 학생과 교사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교육이 실현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19 주요업무계획 표지. ©Newsjeju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19 주요업무계획 표지.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