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된 주민편의시설 점검으로 시민안전 확보 나선다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노후된 편의시설에 대한 안전 위해요소 발굴과 사전예방을 위해 1월, 2월 두달 간 안전사각지대에 놓인 시설물 등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 노후된 목재 난간. ©Newsjeju
▲ 노후된 목재 난간. ©Newsjeju

전수조사대상은 오름, 공원, 하천, 해안, 마을안길, 올레길 등에 조성된 안전표지판, 정자, 데크, 난간, 전망대 등 노후되거나 마을회 등 관련기관에 위탁되어 관리주체가 모호해 관리가 안 되고 보수가 필요한 각종 시설이다.

서귀포시는 대상시설에 대해 △노후‧부식으로 인한 표지판 식별불가 △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보수필요 △목조 시설물에 대한 부패 및 도장 여부 △콘크리트 구조물 탈락·철근 노출·부식 여부 △시설물 접합부 이음파손, 마모, 탈락 상태 등을 점검해 4개 등급(양호, 단순보수, 보수필요, 긴급보수)으로 나눠 사업비 1억1800만 원을 투입해 후속 조치를 할 계획이다.

이에 소관부서‧읍면동에서 체크리스트에 의한 1차 점검 실시하고, 이후 2차 점검은 안전총괄과, 도 안전관리자문단의 현장확인 후 위험표지판 설치 및 노후시설 보수 등의 조치를 할 예정이다.

김형섭 안전총괄과장은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 행정에서 안전점검 및 보수를 추진하고 있지만, 미처 행정에서 파악하지 못한 안전 시설물이 있을 수 있다"고 전하면서 "보수가 필요한 시설물이 있을 경우, 안전총괄과(760-3146)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