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가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점검결과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귀포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8년도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점검에서 2016년도 ‘장려’, 2017년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8년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점검은 행정안전부 및 민간전문가 등이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전국 시·군·구가 추진하는 재해예방사업에 대해 5월과 11월 2차례에 걸쳐 관련 서류 확인․검증 및 현장점검 등을 통해 평가됐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사업별 준공 및 국비 집행실적, 홍보 노력도, 사전설계 검토 완료 여부, 안전관리, 사업장 관리실태를 및 친수공간 조성여부 등이다.

서귀포시는 통물천 소하천 정비지구와 관련해 하상 돌붙임 시공이 주변지역과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인 공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대포지구 우수저류지 정비사업과 관련해서는 저류지 터파기 시 발생한 암석을 활용해 우수저류지 사면에 전석 쌓기 시행으로 예산절감은 물론 친환경적 시공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귀포시 김형섭 안전총괄과장은 "재해예방사업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사전에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사업을 추진함은 물론,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국비확보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