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9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 제주도서관은 ‘2019년 언니랑 오빠랑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Newsjeju
▲ 제주도서관은 ‘2019년 언니랑 오빠랑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Newsjeju

제주도서관(관장 고용천)은 책을 매개로 청소년과 어린이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년 언니랑 오빠랑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에 신청한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들은 동화구연 전문가에게 그림책 고르는 법, 동화 구연 및 책놀이 기법 등을 교육받은 후 도서관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책 읽어주기 봉사를 하게 된다.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어린이에게 책을 읽어주고 그리기, 만들기, 생각 나누기 등 책 놀이를 함께 하면서 책과 친해지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갖는다.

‘언니랑 오빠랑 함께 책 읽기’는 오는 1월 19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제주도서관 1층 어린이교육실에 운영된다.

자원봉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1365 자원봉사포탈(www.1365.go.kr)로 신청할 수 있고,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은 사전신청 없이 도서관으로 오면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어린이 모두 도서관을 활발하게 이용하면서 함께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제주도서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