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지난 10일 서귀포시 시민소통정책자문단 위원 위촉식 및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정책자문단을 공식 출범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10일 서귀포시 시민소통정책자문단 위원 위촉식 및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정책자문단을 공식 출범했다. ©Newsjeju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지난 10일 시청 본관 2층 너른마당에서 서귀포시 시민소통정책자문단 위원 위촉식 및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정책자문단을 공식 출범했다. 

시민소통 정책자문단은 전문가, 시민대표, 지역주민 등 36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정책자문단 위원장은 김영보 위원이 선출됐다.

이들은 시정 주요정책의 방향 설정, 새로운 정책 건의 및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에 자문을 구하고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보 위원장은 "시민소통 정책자문단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서귀포시민의 대표로써 정책자문은 물론 시민의견 수렴 등 정책자문단이 시민과 시정의 가교역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윤경 시장은 "현 시대의 트렌드인 시민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다변화 되어가는 행정환경 변화에 전문가의 전문성과 경륜을 적극적으로 지원받겠다"고 전하면서 시정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은 가감없이 제언해 줄 것을 참석한 위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시민소통정책자문단 운영계획 설명, 2019년도 시정운영방향 설명, 위원장 선출, 건의사항 및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