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녹지관리원 18명, 공공산림가꾸기 14명
산림재해일자리사업 2개분야 76명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3개 분야 51명

▲ 서귀포시는 올해 예산 23억원을 들여 159명에게 산림분야 녹색일자리를 제공한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올해 예산 23억원을 들여 159명에게 산림분야 녹색일자리를 제공한다. ©Newsjeju

서귀포시는 올해 예산 23억원을 들여 159명에게 산림분야 녹색일자리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산림분야 녹색일자리 세부 사업은『도시녹지관리원』18명에 3억원, 『공공산림가꾸기』사업 14명 2억원『산림재해일자리사업』2개 분야에 76명 10억원,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3개 분야에 51명 8억원을 투입해 추진된다.

특히, 올해는 산림분야 녹색 일자리 사업 조기 추진을 위해 산불 전문예방진화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등 일부사업은 공고를 통해 모집을 이미 완료했으며 나머지 사업인 경우에도 모집 공고를 통해 1월중 선발을 마무리하고 즉시 사업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녹색 일자리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과 실업자 등에 대한 일자리 제공은 물론 산림자원보호, 녹지시설물 관리를 통해 기후변화대응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되며 참여 근로자에 대해서는 산림분야 기술교육 등을 통해  산림 전문가로 양성해 안정적인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해 산림분야 녹색 일자리사업에 연인원 3만여명이 녹지시설물 정비, 숲가꾸기사업, 산불예방 등 산림보호활동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