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까지 제주시 농정과 신청
예산 3억 9500만 원 확보

제주시는 지역 농협과 영농법인에 농산물 출하 맞춤형 유통 시설 및 장비 등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예산 3억 9500만 원을 확보하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이나, 지역농협을 대상으로 사업비 지원신청서를 오는 22일까지 접수받는다.

지원내용은 농산물 집하장, 저온저장고 등 건물 신축 및 개·보수 비용이나 선별기, 지게차, 세척시설 등 농산물의 선별, 포장, 가공, 유통에 필요한 장비 구입 비용의 60%를 보조 지원한다.

사업유형별 보조금 지원규모는 개소당 건물 신축의 경우 최대 1억 원까지, 시설 개·보수의 경우에는 8000만 원, 유통장비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5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러한 지원규모는 전년대비 건물 신축은 4000만 원, 시설 개·보수는 3000만 원, 유통장비는 2000만 원 확대 지원되는 것이다.

사업비 지원을 희망하는 영농법인이나 지역농협에선 사업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평가 항목에 대한 증빙자료 등의 구비 서류를 갖춰 제주시 농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에서는 기한내 신청한 영농법인 등에 대해선 2월 중 사업계획 평가 등을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제주시에선 영농법인 등 13개소에 대해 농산물 유통 시설 및 장비 구입비 3억 48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