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제16기 아이돌보미 30명을 신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규 모집은 올해부터 아이돌봄서비스 지원대상이 확대되고, 지원 시간이 늘어나면서 예상되는 추가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대상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심신이 양호한 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20일까지로 제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돌보미로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활동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064-725-9005)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면접심사를 거쳐 3월 4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하는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에 참여해 이론시간 80시간, 현장실습 10시간 교육을 이수하면 아이돌보미로 활동하게 된다.

아이돌보미는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보육, 놀이 활동, 준비된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주 15시간 이상 활동한 아이돌보미의 경우 활동수당으로 시간당 1만 80원을 지급받게 된다.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아이돌보미 신규 모집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른 대기가정이 해소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모의 맞벌이, 질병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양육부담 경감 및 부모의 일·가정 양립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