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책 읽는 버스' 찾아갑니다
우당도서관, '책 읽는 버스' 찾아갑니다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01.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찾아가는 도서관 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책 읽는 버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책 읽는 버스의 프로그램으로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는 ‘꿈을 여는 책 읽는 버스’, 도서관 견학과 연계한 ‘타요! 타요! 버스’, 지역의 축제에 참여하는‘함께해요! 책 읽는 버스’가 있다.

지난해 '책 읽는 버스'는 2820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지속적으로 신청 접수가 늘고 있어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보다 친근한 도서관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올해도 많은 기관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책 읽는 버스 방문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문서 또는 팩스(064-728-8559)로 접수하면 된다.

단, 45인승 대형버스 운행이 자유롭고 주정차가 가능한 지역이어야 하며 인근에 도서관과 같은 독서문화 시설이 부족한 지역을 우선적으로 방문한다.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064-728-83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당도서관은 올해 독서소외 지역 및 단체 등을 찾아가는 '책 읽는 버스' 운영을 통해 독서문화 사각 지역의 독서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도서관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