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제주본부, '원희룡 지사 퇴진' 결의대회 열어
"청와대와 민주당 영리병원 문제에 공식 입장 밝혀야"

▲  ©Newsjeju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23일 오후 3시 제주도청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영리병원이 도입되면 건강보험 체계가 무너진다"며 영리병원에 대한 승인 철회 및 원희룡 지사의 퇴진을 촉구했다. ©Newsjeju

시민단체가 또 제주도청 앞에 집결했다. 녹지국제병원(제주영리병원)에 대한 공론조사위원회의 '불허' 권고에도 불구하고 영리병원 개원을 강행한 원희룡 제주지사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기 위해서다.  

앞서 원희룡 지사는 도민들의 의사와 숙의형공론조사위원회 결정을 존중해 제주영리병원 개원을 결정하겠다고 수차례 공언했으나 도민 의견은 물론 공론조사위의 결정 마저도 깡그리 무시한 채 영리병원을 조건부로 허용했다. 

이 때문에 제주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숙의형공론조사위가 원희룡 지사의 '일구이언'으로 인해 사실상 유명무실해진 결과를 초래했다. 여기다 녹지국제병원 개원 허가 이전에 이미 부동산 가압류를 당한 상태였음에도 제주도정이 이를 무시하고 개원을 허가했다는 의혹까지 더해지며 논란은 더욱 커졌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23일 오후 3시 제주도청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영리병원이 도입되면 건강보험 체계가 무너진다"며 영리병원에 대한 승인 철회 및 원희룡 지사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  ©Newsjeju
▲민주노총 유재길 부위원장. ©Newsjeju
▲  ©Newsjeju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23일 오후 3시 제주도청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영리병원이 도입되면 건강보험 체계가 무너진다"며 영리병원에 대한 승인 철회 및 원희룡 지사의 퇴진을 촉구했다. ©Newsjeju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적폐 잔당인 자유한국당 출신의 원희룡 지사는 녹지국제병원 공론조사위의 영리병원 불허 권고를 무시한 채 조건부 개원을 승인했다. 영리병원 개원 허가는 심각한 문제점들을 내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영리병원 도입은 건강보험 제도의 근간을 흔들 것이다. 제주도를 포함한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영리병원 허용은 자기 마음대로 의료비를 비싸게 책정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의 일반 병원 의료비 상승에 영향을 미친다"고 우려했다. 

특히 "현재 녹지국제병원은 녹지국제헬스케어타운과 같이 공사대금 미지급으로 인해 이미 2017년 10월에 가압류 됐으며, 녹지그룹 측은 녹지국제병원의 공공병원 전환을 여러번 요구했으나 원희룡 지사가 이를 거부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또한 "원희룡 지사는 여러차례 약속에도 불구하고 민의를 뒤로한 채 재무상태도 부실하고 병원 경영의 의지도 없는 녹지국제병원의 개원을 밀어 부쳤다. 원희룡 지사는 영리병원 허가와 관련한 모든 의혹과 부실의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전 국민이 지켜보고 있는 영리병원 문제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히고 영리병원 개원을 즉각 중단시켜야 한다. 부실 덩어리 녹지국제병원을 억지로 개원시킨 원희룡 지사는 당장 퇴진하라"고 압박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