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속의 섬마을, 건강 다모아'사업

▲ 서부보건소와 (주)아름다운 섬나라(대표 김동근)는 지난 28일 여객사 사무실에서 '섬속의 섬마을-건강 다모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서부보건소와 (주)아름다운 섬나라(대표 김동근)는 지난 28일 여객사 사무실에서 '섬속의 섬마을-건강 다모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와 가파·마라도 여객선 운항 회사인 (주)아름다운 섬나라(대표 김동근)는 지난 28일 여객사 사무실에서 '섬속의 섬마을-건강 다모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보건소장, 아름다운 섬나라 대표자, 실무진 등이 참석했다.

‘섬속의 섬마을-건강 다모아’사업은 보건의료 취약지역인 도서지역(가파,마라)에 보건진료소를 중심으로 지역주민 맞춤형 건강관리 및 증진사업으로 지역의 공동체를 회복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섬마을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소에서는 △가파·마라도 도서지역 주민 건강행태 및 사업 요구도 조사 △지역주민의 건강공동체를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건강행태 및 삶의 질 평가 보고회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주)아름다운 섬나라에서는 △‘건강 다모아’팀 가파·마라도 방문 시 여객선 이용 협조 △가파·마라 지역주민의 공동체 회복을 위한 홍보활동 △기타 양 기관의 업무지원 및 연계활동 등 ‘섬속의 섬마을-건강 다모아’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강정혜 서부보건소장은 “도서지역 주민에게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건강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맞춤형 통합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해 도서지역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및 주민의 인식제고를 통해 행복한 건강공동체를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