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톡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조곡 작품 116 등 연주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은 오는 21일 제14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제주아트센터에서 오후 7시 30분에 정인혁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올해 첫 무대인만큼 새로운 희망과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한 곡들로 선정했다.

공연의 첫 번째 순서인 모차르트 오페라 돈조반니 서곡은 ‘돈 후안’, 혹은 ‘돈 주앙’으로 불리는 인물의 곡으로 희곡, 소설, 시 등에 자주 등장하며 여러 장르의 음악작품을 통틀어 위대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어 다음 연주되는 교향곡 제39번은 모차르트 ‘최후의 3대 교향곡’ 중의 하나로 생의 희열과 행복함이 담겨 있는 작품을 생동감 있고 경쾌하게 연주한다.

2부에서는 풍부하고 색채적인 음악이 특징이며 2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작곡됐음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매우 높은 작품인 바르톡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을 강렬하고 독특한 기법으로 연주하며 공연을 마무리 한다.

공연 문의는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 064-728-2776~7으로 하면 된다.

▲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 제143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 제143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